통영시, 유관기관 합동 산불 예방 캠페인 및 산불 진화훈련

경남 / 김예빈 기자 / 2025-11-18 15:46:01
  • 카카오톡 보내기
▲ 통영시, 유관기관 합동 산불 예방 캠페인

[파이낸셜경제=김예빈 기자] 통영시가 산불 없는 푸른 통영, 산불 ZERO를 위한 힘찬 출발을 위해 지난 15일과 17일 벽방산 등산로 입구, 도산면 법송리 산241-2 일원에서 가을철 산불예방 합동 캠페인 및 산불진화 합동 실전 진화 훈련을 실시했다.

지난 15일에는 통영시 공원녹지과 및 산불전문예방진화대 30명, 통영소방서 및 의용소방대 20명, 한려해상 국립공원관계자 6명, 통영산림조합 10명 등 70여명이 참여했다.

주말을 맞아 우리시를 방문하는 방문객 및 벽방산을 찾은 등산객에게 산불예방 전단지 등을 전달하며 “산불 없는 푸른 통영”조성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벽방산 안정사 광장에서 출발해 안황지역 산불취약지 위주로 산불진화차량 및 소방차 등을 이용한 산불예방 가두 홍보방송 캠페인도 함께 전개했다.

지난 17일은 도산면 법송리 산241-2 일원에서 산불진화의 체계적인 협력 및 현장대응 능력강화를 위해 통영소방서와 통영시 산불전문진화대의 산불진화 합동 실전 진화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실제 산불 상황을 가정해 통영소방서에서 산불진화용으로 구입한 산불진화 기계화시스템과 통영시 산불전문진화대의 기계화 시스템의 운영과 현장 진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진화 방법 공유, 잔불 (뒷불)정리 등 훈련이 진행됐다.

통영시 관계자는 “가을철 산불예방을 위해 매주 주요 등산로 입구에서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라며 “영농부산물 불법 소각행위 금지 등 일상 생활 속에서 산불예방활동에 적극 동참하여 줄 것을 당부한다”고 전했다.

이어“이번 합동훈련은 유관기관 협력체계 구축과 현장 지상 진화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훈련과 사전 산불예방 활동을 통해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하며, 산불대응 태세 확립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덧붙였다.

[ⓒ 파이낸셜경제신문 | 파이낸셜경제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