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노인일자리사업 평가 4년 연속 수상 쾌거

강원 / 조성환 기자 / 2026-06-26 14:25:24
  • 카카오톡 보내기
강원특별자치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평가 우수상 수상
▲ 횡성군 노인일자리사업 평가 4년 연속 수상 쾌거

[파이낸셜경제=조성환 기자] 횡성군은 26일 강원특별자치도가 실시한 ‘2025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며 4년 연속 도 시상대에 오르는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도내 18개 시·군을 대상으로 노인일자리 창출 실적과 사업 운영 성과를 종합적으로 심사한 것이다. 횡성군은 일자리 확대와 내실 있는 사업 운영 역량을 두루 인정받아 우수 지자체로 최종 선정됐다.

군은 올해 어르신들의 실질적인 사회참여 기회를 넓히고, 안정적인 소득 보전과 건강한 노후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지역 특성에 맞춘 다각적인 일자리 사업을 추진해 왔다.

특히 관내 일자리 수행기관들과의 긴밀한 거버넌스를 바탕으로 참여자 안전관리를 최우선으로 확보하고, 사업 운영의 효율성을 한층 끌어올린 점이 평가단으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달환 횡성군 행정복지국장은 “이번 4년 연속 수상은 노인일자리 사업에 활기차게 참여해 주신 어르신들과 현장에서 애써주신 수행기관 관계자들의 노력이 함께 이뤄낸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고령화 시대에 발맞추어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보람찬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양질의 맞춤형 일자리를 지속해서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파이낸셜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