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희망아카데미 대학 입시설명회 |
[파이낸셜경제=김지훈 기자] 예천군민장학회(이사장 김학동 예천군수)는 23일 오후 5시, 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예천군 희망 아카데미 대학 입시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입시설명회는 2027~2029학년도 대학입시제도 변화에 대비해 고교학점제 기반의 진로·진학 설계 방향과 이를 뒷받침할 전략적 학습 접근법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관내 중·고등학생 및 학부모 등 100여 명이 참여해 입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정보를 얻는 시간을 가졌다.
입시설명회의 강연은 입시 전문가로 활동 중인 정동완 강사가 맡아 ▲수능 합격 등급별 학습전략 ▲내신과 모의고사에 기반한 개별 전형 컨설팅 ▲학습 심화 탐구와 학생부 고급화 전략 ▲진로·진학 및 합격공부법 등을 중심으로 진행했다.
희망 아카데미 대학 입시설명회에 참석한 한 학생은 “맞춤형 학습전략을 통해 효과적으로 공부를 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생겼고, 구체적인 입시 전략을 세워 앞으로의 학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학동 이사장은 “이번 입시설명회를 통해 교육제도에 대해 올바른 정보로 학생들의 진로 설계와 진학 준비에 도움을 제공하고, 앞으로도 학생과 학부모가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 대응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희망 아카데미 비교과 수업인 1:1 컨설팅은 관내 중3부터 고3까지 예천군 입시카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 신청 후 이용할 수 있으며 입시카페는 주 5일(화·목·금·토·일) 오후(13:30~22:30) 상시 운영된다.
[ⓒ 파이낸셜경제신문 | 파이낸셜경제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