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목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 『목포를 만드는 사람들』과 함께하는 추석맞이 의료재능기부 봉사활동 진행 |
[파이낸셜경제=김예빈 기자] 목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추석을 맞이하여 9월 23일『목포를 만드는 사람들』과 함께 의료재능기부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지역사회 나눔과 연대를 실천하는 자리로, 명절을 앞둔 장애인들에게 따뜻한 마음과 희망을 전하고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한방진료와 도수치료 ▲문화공연(스포츠댄스, 승승장구, 가수 고영준) ▲체험활동(에코백 만들기, 네일아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스포츠댄스와 다양한 공연은 흥겨운 음악과 경쾌한 춤으로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켰으며, 특히, 한방진료와 도수치료는 많은 이용고객들이 맞춤형 치료를 받을 수 있어 큰 호응을 얻었고 이용고객들의 건강을 보강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목만사 회원들이 정성껏 준비한 프로그램과 세심한 봉사 덕분에 복지관 전체가 활기와 따뜻한 온기로 가득했고, 참여자들은 “명절을 앞두고 큰 선물을 받은 것 같다”는 소감을 전했다.
안형찬 회장은 “추석을 맞아 지역사회 이웃들과 함께할 수 있어 기쁘며, 앞으로도 의료·문화 재능기부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따뜻한 손길을 전하겠다”고 밝혔다.
장은채 관장은 “복지관 이용고객들을 위해 귀한 시간을 내어 즐겁고 의미 있는 행사를 마련해주신 목만사 임직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 단체와 협력하여 이용고객들이 더욱 즐거워 할 수 있는 활동을 꾸준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목포를 만드는 사람들』은 목포 지역을 기반으로 전문 의료봉사와 다양한 재능기부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봉사단체로, 앞으로도 목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속적으로 자원봉사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 파이낸셜경제신문 | 파이낸셜경제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