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설맞이 진주역 방문 ‘귀성·귀경객’ 환영

경남 / 김예빈 기자 / 2026-02-13 16:40:38
  • 카카오톡 보내기
명절 분위기 조성…‘진주쌀’및‘고향사랑기부제’홍보도
▲ 진주시, 설맞이 진주역 방문‘귀성·귀경객’환영

[파이낸셜경제=김예빈 기자] 진주시는 지난 13일 진주역에서 설 명절 연휴를 맞아 귀성·귀경객들에게 새해 인사를 전하고, 지역의 대표 농산물인 ‘진주쌀’ 홍보 활동을 펼쳤다.

이날 조규일 진주시장을 비롯한 시 관계자들은 진주역을 찾은 시민과 방문객들에게 일일이 인사를 건네며 안전한 귀성길과 새해 건강을 기원하는 덕담을 전했다. 귀성객들은 따뜻한 환영 인사에 화답하며 역사 내에는 훈훈한 설 명절 분위기가 이어졌다.

이번 행사에는 농협 진주시지부와 고향을 사랑하는 주부모임 회원들도 함께 참여해 진주시 대표 농산물인 ‘온새미로 쌀’ 홍보 활동을 펼쳤다. 귀성객들에게 홍보물을 나눠주며 지역 쌀 소비 활성화를 위한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온새미로 쌀’은 진주시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진주드림’의 핵심 품목으로, 진주시가 운영하는 ‘진주드림 쇼핑몰’의 인기 상품이다. 특히 오메가-3를 함유한 기능성 쌀로, 친환경적인 농법을 통해 생산돼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또한 한국여성농업인연합회 회원들과 함께 귀성·귀경객들을 대상으로‘설맞이 고향사랑기부제 특별 이벤트’ 홍보 활동도 진행했다. 고향사랑기부제의 취지와 참여 방법을 안내하고, 2월 8일부터 2월 28일까지 10만 원 이상 기부 시 모바일 진주사랑상품권 2만 원을 추가 증정하는 이벤트를 소개하며 기부 참여를 독려했다.

조규일 시장은 “설 명절을 맞아 고향 진주를 찾은 모든 분들이 가족과 함께 따뜻하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라며 “고향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고향사랑기부제와 지역 농산물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파이낸셜경제신문 | 파이낸셜경제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