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롯데캐슬골드파크1단지에서 주민간담회 개최

경기 / 김기보 기자 / 2025-11-06 16:30:25
  • 카카오톡 보내기
▲ 김동근 시장이 11월 5일 롯데캐슬골드파크1단지 아파트에서 ‘2025년 찾아가는 U아파트 상담실_아파트, 사람꽃을 피우다’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파이낸셜경제=김기보 기자] 의정부시는 11월 5일 롯데캐슬골드파크1단지 아파트에서 입주자대표회의 임원과 입주민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찾아가는 U아파트 상담실_아파트, 사람꽃을 피우다’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주민들의 생활 불편과 건의사항을 직접 청취하고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했다.

간담회에서는 ▲버스 노선 확장과 배차 간격 단축 ▲아파트 진․출입시 혼잡 해소를 위한 진입로 신설 ▲아파트 후문 삼거리 좌회전 구간의 신호체계 개선 ▲예술의전당 삼거리 횡단보도 보행 시간 연장 ▲서부로 소음 저감을 위한 방음시설 설치 등 단지 주변 교통환경 개선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또한 주민들은 황톳길 신설, 직동공원 산책로 꽃길 조성 등 생활환경 개선 요청과 함께 호원초등학교 앞 어린이보호구역 강화와 호동초등학교 정문 방향 과속카메라 설치 등 통학로 안전대책도 제안했다.

김동근 시장은 “주민들의 생활 불편과 안전 문제를 면밀히 살피고, 아이들의 통학로를 포함한 교통‧생활 환경에 실질적인 개선이 이뤄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앞으로도 주민 간담회를 지속적으로 운영해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생활환경 개선과 안전 강화 정책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 파이낸셜경제신문 | 파이낸셜경제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