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경북교육청, 2026학년도 고교 교육과정 설명회 개최(고교학점제?개정 교육과정 대응...미래형 고교 교육 준비 강화)(인사말하고 있는 임종식 교육감) |
[파이낸셜경제=김지훈 기자] 경북교육청은 11일부터 12일까지 이틀간 더케이호텔경주에서 도내 일반고(자율고․과학고․외국어고․체육고 포함) 업무 담당 교원 약 40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학년도 ‘새 학년도 맞이 고등학교 교육과정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2022 개정 교육과정과 고교학점제 확대에 발맞춰 학생 선택과목을 확대하고, 미래형 교육과정 운영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에서는 △2022 개정 교육과정 총론 이해 및 선행교육 근절 △고교학점제 운영 방안 △공동교육과정 및 온라인학교 운영 △2028학년도 대입 개편 사항 △학생 역량을 키우는 수업과 성취평가 이해 △학생생활기록부 주요 사항 등을 중심으로 실무 중심 연수가 진행됐다.
아울러 국제 바칼로레아(IB) 프로그램과 대학 진학 역량 향상을 위한 지원 방안, 경제교육 동아리․경제버스 등 학교 특색 프로그램도 함께 안내해 현장의 이해도를 높였다.
특히 참가 교원들은 새 학년 준비 주간(2월 19일~23일)에 소속 학교 내 전달 연수를 실시해, 설명회 내용이 일선 학교 현장까지 체계적으로 공유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경북교육청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2022 개정 교육과정과 고교학점제가 학교 현장에 안정적으로 정착되고, ‘깊이 있는 학습’과 ‘질문․탐구 수업’ 중심의 교수․학습 혁신이 확산해 학생 주도성과 자기 주도성을 갖춘 학습 환경이 구축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고교학점제 시대를 맞아 학교 현장이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수업․평가 전반에 걸친 실질적 지원을 강화하겠다”라며, “모든 학생이 자신의 진로와 적성에 맞는 교육을 받을 수 있는 미래형 고교 교육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파이낸셜경제신문 | 파이낸셜경제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