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그룹, 2021/22 회계연도 2분기 실적 발표

비즈니스 포커스 / 김윤정 기자 / 2021-11-08 11:50:48
  • 카카오톡 보내기

[파이낸셜경제=김윤정 기자] 레노버 그룹(홍콩증권거래소: 992)(PINK SHEETS: LNVGY)이 사상 최고 수익과 매출을 기록하며, 회계연도 2분기에 기록적인 실적을 거뒀다고 4일 발표했다.

 

▲사진. 레노버 그룹
레노버는 광범위한 공급 문제를 직면하고 있지만 뛰어난 운영, 혁신, 탄탄한 실행력이 회사의 모든 핵심 사업 그룹에 걸친 개선을 뒷받침하고 있다. 또한, 이는 빠르게 진행 중인 디지털화, 인텔리전트 전환, 전 세계의 기기, 인프라, 애플리케이션의 IT 업그레이드가 창출한 기회와 함께 레노버의 장기적이고 지속 가능한 수익성 증가세를 계속해서 떠받치고 있다.

레노버는 지난해와 비교해 상당한 실적 개선을 이뤘다. 순수익은 전년보다 65% 늘어난 5억1200만달러를 기록했으며 순이익 마진은 0.7포인트 증가해 레노버 그룹의 ‘3년 후 두 배 증가’라는 목표를 향해 나아가고 있다. 세전 이익은 전년 대비 58% 증가해 7억4200만달러를 기록했고, 그룹 매출은 지난해보다 23% 늘어난 179억달러를 기록해 강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영업활동 현금흐름도 지난해보다 두 배 증가해 16억달러를 기록했으며, 동시에 레노버의 2분기 연구개발(R&D) 비용은 혁신에 대한 투자가 늘어나면서 60% 가까이 증가했다.

레노버는 앞을 내다보고, 지속 가능한 수익 개선과 성장을 위한 전략을 추구하는 과정에서 레노버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마진이 높은 사업과 부문에 집중하고, 지난 분기에 발표한 바와 같이 향후 3년에 걸쳐 R&D 투자를 두 배로 늘릴 것이다. 이러한 집중을 통해 그룹의 계속된 변화를 이어가고, 새로운 IT 기회에 초점을 맞춘 기술과 변화하고 있는 고객의 요구에 따른 ‘클라이언트 에지 클라우드 네트워크 인텔리전스(Client-Edge-Cloud-Network-Intelligence)’라는 기술 아키텍처를 개발할 것이다.

 

파이낸셜경제 / 김윤정 기자 goinfomaker@gmail.com 

 

 

[ⓒ 파이낸셜경제신문 | 파이낸셜경제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