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구가족센터 ‘가족 축제’ 성황리 개최

인천 / 김기보 기자 / 2025-09-15 11:25:54
  • 카카오톡 보내기
‘다양성 존중, 열린 소통, 함께 성장’ 가치를 담은 가족 축제 성황리 열려
▲ 인천중구가족센터 ‘가족 축제’ 성황리 개최

[파이낸셜경제=김기보 기자] 인천중구가족센터는 지난 13일 씨사이드파크 하늘구름광장일대에서 ‘가족센터가 영종에 착륙합니다’를 주제로 ‘가족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가족 축제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건강한 가족 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된 행사다. 가족센터는 지역 주민들과 함께 ‘다양성 존중, 열린 소통, 함께 성장’의 가치를 담은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했다.

공동육아나눔터 부모 커뮤니티 뮤직 앤 뮤즈(밴드), 1인 가구 지원사업 이용자 일장 구판(고고장구), 영종초·하늘중 청소년(치어리딩), 중구 청소년수련관 트와일라잇(댄스) 등이 나서 축제의 화려한 막을 열었다.

다양한 나라의 전통 의상·놀이 체험, 아이스크림 골프, 여권 만들기, 샌드 아트, 가족 네 컷 사진찍기, 가족 보드게임 등 16개의 체험 부스를 통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풍성한 축제를 만들었다.

특히 여러 나라의 문화를 접할 수 있는 다문화 체험 부스는 가족 단위 참가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사전접수로 진행된 ‘가족 노래자랑 대회’는 본선 진출자 7팀이 무대에 올라 가족의 끈끈한 화합과 재치를 뽐내며, 축제 분위기를 더욱 뜨겁게 만들었다. 참가자뿐만 아니라 관객 모두가 함께 소통하고 웃고 즐기며,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시간을 만들었다.

가족센터 관계자는 “선선한 가을, 이번 축제에 많은 주민이 참여해 즐기는 모습을 보면서 뿌듯했다”라며 “이번 축제가 가족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느끼고, 서로를 이해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행사에 참여한 김정헌 중구청장은 “축제를 즐기기 위해 참석한 가족들에게 감사하다”라면서 “가족들과 소중한 추억을 만들며 가족의 의미를 되새겨 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어 “인천중구가족센터는 영종지역으로 장소를 옮겨, 더욱 많은 가족에게 폭넓은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라며 향후 비전을 공유했다.

[ⓒ 파이낸셜경제신문 | 파이낸셜경제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