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시니어클럽, '가을문화대축제' 문화활동 개최

강원 / 조성환 기자 / 2025-10-28 10:30:32
  • 카카오톡 보내기
“함께 걸어온 길, 문화의 향기에 물들다” 주제로 재충전과 화합의 장 마련
▲ 홍천시니어클럽, 「가을문화대축제」 문화활동

[파이낸셜경제=조성환 기자] 홍천시니어클럽은 10월 27일 화촌면 등 5개 면 지역의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 1,000여 명을 시작으로, 28일에는 홍천읍 참여 어르신 1,000여 명 등 이틀간 총 2,000여 명을 대상으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문화활동을 홍천종합체육관에서 진행한다.

이번 문화활동은 노인일자리 사업에 참여 중인 어르신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휴식과 재충전의 시간을 갖고, 함께하는 즐거움 속에서 소속감과 자긍심을 높이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올해 행사는 ‘함께 걸어온 길, 문화의 향기에 물들다’를 주제로 진행되며, ▲노인일자리 유공자 표창 시상식 ▲국극 '선화공주'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이를 통해 어르신들이 심신의 피로를 해소하고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보람과 자긍심을 되새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홍천군은 ▲대한노인회 홍천군지회(지회장 이형주) ▲홍천군노인복지관(관장 안석현) ▲홍천시니어클럽(관장 허문순) 등 3개 기관에 노인일자리 사업을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군 전역에서 총 74개의 노인일자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홍천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보람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일자리와 문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 파이낸셜경제신문 | 파이낸셜경제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