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주가들의 염원 고속 자동 술 숙성기 “요술통” 출시 이슈

비즈니스 포커스 / 권희숙 기자 / 2022-05-20 10:20:21
  • 카카오톡 보내기
애주가들의 염원 고속 자동 술 숙성기 “요술통” 출시 이슈
▲고속 자동 술 숙성기 요술통

 

[파이낸셜경제=권희숙 기자] 12년산 위스키·꼬냑을 21년 이상 숙성된 깊고 부드러운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다면…

저가 와인이 오랜 기간 오크통에서 숙성된 고급 와인의 빈티지한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다면…

소주의 쓴 맛이 사라지고 마실 때 한층 부드러워 진다면…

가정에서 담은 과실주 또는 약용주 등이 과실주 특유의 비릿하고 떫은 맛이 없어지고 향이 진한 명품 과실주·약용주를 가정에서도 편하게 마실 수 있다면…

건강을 해치기 쉬운 숙취를 완화 시켜 음주 후에도 숙취 해소가 빠르고 개운하다면…

위 내용들은 애주가들의 염원 일 것이다.

애주가들의 염원이 현실로 이루어 졌다.

바로 고속 자동 술 숙성기 “요술통”이 출시 되었기 때문이다.

 

▲고속 자동 술 숙성기 요술통


요술통 프로젝트 총괄PM 진바이오월드 최해목 대표는 고속 자동 술 숙성기 요술통은 초 진동파를 에너지로 전환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동력적 응용 기술을 발전시켜 진동의 주파수, 진동상태 및 파장, 동작 시간 및 간격 등 수많은 변수를 적용함으로써 짧은 시간에 숙성 대상물의 분자를 강제적으로 분리 또는 결합시켜 자연 숙성 조건에 가장 가깝도록 정립하여 이를 적용 시키는 기술 개발에 성공한 작품이라고 말했다.

이어 요술통은 숙성 효과 이론을 바탕으로 기술 개발에 대한 기초 자료 수집에 서부터 3년여의 연구 개발 및 실험을 통하여 국내 특허등록, 중국 특허 등록을 완료 하였으며, 생산라인도 완료 하였다고 하였다.

“요술통”의 숙성 원리는 술은 물 분자와 알코올 분자, 그리고 술의 종류에 따라 향과 같은 미량의 특정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술 제조 시 이런 분자들이 덩어리로 뭉쳐져 있는 상태에서 오랜 기간 자연 숙성 시키면 여러가지 분자 덩어리가 조금씩 잘게 부서지면서 물 분자가 알코올 분자를 감싸게 되는 구조로 결합되며, 향과 같은 미량의 특정 성분들도 잘게 쪼개져서 고유의 맛과 향이 진해지며 숙성 기간이 길면 길수록 분자의 결합 상태가 안정적으로 진행되어 고급 술의 맛과 향을 가지며 숙취를 완화 시켜 준다.고 말했다.

또한 “요술통”은 수분 내에 오랜 기간 자연 숙성의 효과를 물리적으로 가능케 함으로써 술의 화학적 변화 없이 알코올 성분과 미량의 특정 성분 등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안정된 분자의 결합 상태를 가져와 마실 때 매우 부드러우며 특히 미량의 특정 성분이 미세하게 쪼개져 맛과 향이 진하고 음주 후의 숙취를 해소 시켜 주는 효과가 있다.고 하였다.

 

▲ (출처:유튜브)


덧붙여 “요술통”의 효과는 ▣12년산 위스키, 꼬냑이 21년 이상 숙성된 깊고 부드러운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다. ▣저가 와인이 오랜 기간 오크 통에서 숙성된 고급 와인의 빈티지한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다. ▣소주의 쓴 맛이 사라지고 마실 때 한층 부드러워 여성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가정에서 담은 과실주 또는 약용주 등을 드실 만큼 병 등의 용기에 담아 뚜껑을 봉하여 숙성 시켜 드시면 과실주 특유의 비릿하고 떫은 맛이 없어지고 향이 진한 명품 과실주, 약용주를 가정에서도 편하게 즐길 수 있다. ▣간장류, 액젓류, 식초류 등 액상 조미용 양념류도 숙성 시키면 맛과 향이 진하여 맛 나는 요리를 할 수 있다. ▣주류를 개봉하지 않고 개인의 취향에 따라 숙성 도를 조절할 수 있으며 충분한 숙성으로 건강을 해치기 쉬운 숙취를 완화 시켜 음주 후에도 숙취 해소가 빠르고 개운하다. ▣한번 숙성 시킨 주류는 개봉 후에도 장기간 맛과 향이 변하지 않는다.고 전했다.

 

파이낸셜경제 / 권희숙 기자 bodo8811@naver.com 

 

 

 

 

 

[ⓒ 파이낸셜경제 | 파이낸셜경제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