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교육연구정보원, ‘2025 하반기 e스포츠 챌린지’ 개최

부산 / 박영진 기자 / 2025-12-04 10:15:13
  • 카카오톡 보내기
6일 SW·AI교육거점센터에서…SW·AI 진로 탐색·건전한 청소년 디지털 문화 확산 위해
▲ ‘2025 하반기 e스포츠 챌린지’ 포스터

[파이낸셜경제=박영진 기자] 부산광역시교육청 교육연구정보원은 6일 북구 덕천동SW·AI교육거점센터 e스포츠파크에서 관내 중·고등학교 e스포츠 8팀이 참가하는 ‘2025년 하반기 e스포츠 챌린지’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이 선호하는 e스포츠를 교육적으로 활용해 건전한 디지털 여가 문화를 확산하고, SW·AI 기반 산업 분야에 대한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대회는 중학교 4개 팀, 고등학교 4개 팀이 출전하며, 중등부는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고등부는 ‘발로란트(VALORANT)’ 종목으로 진행한다. 싱글 엘리미네이션 토너먼트 방식으로 우승팀을 가리며, 전문 진행자와 해설위원이 참여해 현장감을 높인다. 또한 경기 전 과정은 센터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생중계된다.

유영옥 교육연구정보원장은 “이번 대회는 학생들이 팀원과 전략적으로 협력하며 문제를 해결하는 경험을 통해 소통 능력과 협업 역량을 기를 수 있는 뜻깊은 자리”라며, “앞으로도 체험 중심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공동체의 디지털 친화력을 높이는 데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파이낸셜경제신문 | 파이낸셜경제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