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경찰서 금마파출소 순경 이용연)
학교폭력이 4대악 중 하나라는 것을 모르는 사람을 없을 것이다. 4대학에 포함 될 만큼 학교폭력으로 인해 가해자, 피해자는 물론 가정과 사회에 미치는 영향과 파장이 크다고 할 수 있다.
학교폭력이란 학교 내외에서 폭력, 상해, 감금, 위협, 약취, 유인, 모욕, 공갈, 강요, 강제적인 심부름, 명예훼손, 상대방 왜곡하기, 성폭력, 정보통신망을 이용한 수치심, 사이버 폭력 등을 이용하여 신체적, 정신적 피해를 주는 폭력을 말한다.
하지만 가장 큰 문제는 많은 예방과 홍보 노력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학교폭력이 끊이지 않고 현재 진행형이라는데 문제가 있다. 뿐만 아니라 갈수록 저 연령화가 심화되는 것도 문제지만 육체적 폭력, 정신적 폭력과 함께 사이버 폭력까지 종류도 다양해졌을 뿐만 아니라 시공간을 초월해 나타나고 있어 그에 수반되는 고통이 날이 갈수록 심화되고 있어 대책이 시급하다.
그만큼 학교폭력도 갈수록 변화하면서 진행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학교폭력을 막기 위해 쉼터, 의료, 법률지원 등의 서비스와 함께 예방과 홍보, 교육, 상담 등 각 기관에서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고 있지만 여전히 학교 폭력이 일어나고 있어 안타까울 따름이다. 학교폭력 진행형이 되지 않도록 우리 모두의 관심과 노력을 한 곳으로 집중 시킬 때이다.
[ⓒ 파이낸셜경제신문 | 파이낸셜경제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