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2026년 ESG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
[파이낸셜경제=김기보 기자] 연수구시설안전관리공단(이사장 직무대행 장해윤)은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성과 창출과 ESG 경영 확산을 위해 '2026년 ESG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25일부터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구민과 직원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공단 운영과 공공서비스 개선에 반영하고, 지속가능한 ESG 경영과 디지털 전환을 통한 혁신을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분야는 ▲ 환경(Environmental), ▲ 사회(Social), ▲ 투명경영(Governance) 3개 분야로 운영되며, 세부적으로는 ‘탄소중립, 상생협력, 윤리경영’ 등 총 9개 과제로 구성된다. 공단 사업과 관련된 아이디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단 장해윤 이사장 직무대행은 “현장의 작은 불편을 해결하는 아이디어부터 미래형 공공서비스를 구현하는 혁신 제안까지 다양한 의견이 모이길 기대한다”며 “구민과 함께 만드는 혁신을 통해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공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모전 접수기간은 6월 25일부터 7월 24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연수구시설안전관리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파이낸셜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