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춘천시의회 |
[파이낸셜경제=조성환 기자] 춘천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는 문화환경국 소관 '2026년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 관련, 김지숙 위원장은 클린하우스의 신규설치도 중요하지만 기존 설치된 클린하우스 및 분리수거함이 깨끗하게 유지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해 달라고 주문했다.
신성열 의원은 호반(위도) 관광지 조성 및 리네이처 글램핑장 조성과 관련해서 조성된 관광지가 춘천의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유환규 의원은 비점오염저감 사업에서 후평동 인공폭포 사업이 누락 없이 추진되고 향후 계획에 있어서도 투명하게 관리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박노일 의원은 강촌 관광 활성화를 위해 주민들과 협업하여 관광객 유치와 체류시간 확대에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김영배 의원은 춘천의 대표 문화예술축제들이 단발성 홍보에 그치지 않도록 기록·보존과 디지털 홍보를 강화해 축제의 역사성과 지역 정체성을 체계적으로 축적해야 함을 지적하고, 소양강 문화제를 중심으로 타 축제와 연계한 전략적 기획을 주문했다.
춘천시의회 경제도시위원회는 건설국 소관 '2026년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 관련,유홍규 위원장은 후평2동 청사 신축과 함께 노후도가 심각한 지역의 우선 정비의 필요성을 제기하며, 예산 확보와 사업 추진에 차질 없이 진행해 줄 것을 주문했다.
김용갑 부위원장은 구봉산 카페거리의 교통과 안내 인프라가 부족하다고 지적하며, 명소에 걸맞은 안내판 정비와 남춘천역시내를 경유하는 버스 노선 신설을 검토해 줄 것을 주문했다.
윤민섭 의원은 소년 주말 버스 무료 이용의 안정적인 추진과 건설기계 공용 주기장의 효율성 있는 예산 운영을 당부했다.
김보건 의원은 버스 정류장 시설에 상업 광고를 도입해 시설 활용도를 높이고 수익 창출과 이를 시설 개선에 재투자하는 관리 체계를 마련해 줄 것을 주문했다.
지승민 의원은 빈집 활용 방식이 철거 중심에서 활용 중심으로 전환해 청년 및 신혼부부의 안정적인 주거 기반을 마련할 것을 제안했다.
정재예 의원은 노후 가로등의 LED 교체와 안전한 보행 환경 조성 등을 위해 예산을 확보해 줄 것을 요청했다.
박남수 의원은 삼천동 아이파크 인근 차선 급감 구간의 사고 위험을 지적하며, 도로 환경 개선을 당부했다.
이희자 의원은 신설 정류장의 노선도 미비와 표지판 시인성 관련 문제가 있다고 지적하며, 버스정보시스템(BIS) 도입을 제안했다.
[ⓒ 파이낸셜경제신문 | 파이낸셜경제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