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시정설명회 시민 호응 속 순항

사회 / 김영란 기자 / 2026-01-28 18:30:06
  • 카카오톡 보내기
김창규 시장, 17개 읍면동 순회하며 현장 목소리 청취
▲ 제천시 시정설명회 시민 호응 속 순항

[파이낸셜경제=김영란 기자] 제천시가 새해를 맞아 진행 중인 '2026년 읍면동 시정설명회‘가 시민들의 뜨거운 관심과 참여 속에 순항하고 있다.

제천시는 지난 23일부터 화산동을 시작으로 17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진행 중인 이번 시정설명회가 단순한 정책 전달을 넘어 시민과 격의 없이 소통하는 '열린 대화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설명회는 김창규 시장이 직접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하며 시정 전반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고, 시민들이 평소 궁금해하던 지역 현안과 민원 사항에 대해 즉석에서 답변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쌍방향 소통 방식으로 진행되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현장에서는 ▲도로 및 교통 시설 확충 ▲경로당 시설 개선 등 생활 밀착형 건의 사항부터 지역 발전을 위한 굵직한 정책 제안까지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시는 현장에서 제기된 건의 사항을 담당 부서의 검토를 거쳐 시정에 적극 반영하고, 처리 결과를 신속하게 안내할 방침이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함께해주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현장에 답이 있다는 신념으로, 시민 여러분이 주신 소중한 고견을 시정에 꼼꼼히 반영하여 ‘역동적이고 새로운 경제도시 제천’을 완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제천시 시정설명회는 오는 2월 4일까지 이어질 예정이며, 시는 이번 순회를 통해 수렴한 시민들의 의견을 모아 올해 시정 운영의 핵심 동력으로 삼을 계획이다.

[ⓒ 파이낸셜경제신문 | 파이낸셜경제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