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부 중학교 학생의회 제2차 정기회 개최

대전/세종/충남 / 김영란 기자 / 2025-10-23 16:40:33
  • 카카오톡 보내기
민주적 의사결정, 참여와 소통으로 커가는 학생자치
▲ 서부 중학교 학생의회 제2차 정기회 개최

[파이낸셜경제=김영란 기자] 대전서부교육지원청은 10월 23일 대전서구문화원에서 '서부 중학교 학생의회'제2차 정기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전시교육청 서부 중학교 학생의회는 서부교육지원청 관내 52개 중학교 학생회장으로 구성되어 운영되고 있다.

서부 중학교 학생의회 제2차 정기회는 『공생과 협력의 행복한 학교문화 조성』이라는 주제로, 관내 중학교 52교에서 학급회, 학생자치회를 통해 도출된 안건을 지구별 회의를 통해 7개 안건으로 표집화하고, 제안서를 작성하여 발표하는 과정으로 진행됐다.

지구별 안건으로 ‘학교문화 책임규약 제정 방안’, ‘학생규칙 제개정 방안’, ‘학생참여예산제 활용’, ‘효율적 학생자치회 운영’, ‘학교운영에 학생의원 적극 참여 및 의견 반영’ 등이 제시됐다.

학생의회에 참여한 학생대표들은‘학생자치를 통한 행복한 학교문화 조성’에 대한 교육정책을 제안하고 토론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생의회 의원으로 사명감과 책임의식을 가지고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 경험을 마련했다.

송해주 학생의회 의장(대전동화중학교)은 “학생이 학교 운영에 주체적으로 참여하고, 각 학교 학생회장들이 함께 모여 학생의회를 진행함으로써 교육정책 제안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뜻 깊은 기회가 됐다”라고 말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곽숭훈 중등교육과장은 “학생의원들이 학업과 의정활동을 병행하며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활동하여 준 점에 깊이 감사하고, 교육청은 학생들이 제안한 정책이 학교교육활동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 파이낸셜경제신문 | 파이낸셜경제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