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예술창작학교 : 독립출판교실’수강생 모집

경남 / 김예빈 기자 / 2025-10-20 16:30:53
  • 카카오톡 보내기
통영리스타트플랫폼에서 만드는 나만의 독립 출판물
▲ 독립출판교실’수강생 모집

[파이낸셜경제=김예빈 기자] 통영시는 통영리스타트플랫폼에서 통영시민을 대상으로 〈통영예술창작학교: 독립출판교실〉 수강생을 오는 2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통영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독립출판물의 전반적인 제작 과정, 출간 기획서 작성, 표지 및 내지 디자인, 인쇄 발주, 지역 독립출판사 설립 과정 등 기획부터 출판까지 이어지는 실무적인 교육이 진행된다.

교육은 10월 30일부터 12월까지 매주 목요일, 총 8주간 진행된다. 6회차 정규 수업과 1회 특강으로 구성되며, 특강은 정규 수강생 외에도 독립 출판에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현장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과정이 마무리되면 수강생이 직접 완성한 출판물을 선보이는 작가와의 대화 및 출판물 전시회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국내 여러 북페어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발코니북스의 희석 대표가 진행하며, 독립출판 현장에서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한 전문적이고 실질적인 강의를 선보인다.

고정혜 도시재생과장은 “이번 교육에 참여하시는 시민 한 분 한 분이 자신의 이야기를 글과 디자인으로 엮어 한 권의 책으로 만들어보는 특별한 시간을 가지시길 바란다”며 “각자의 진솔한 이야기가 모여 통영의 일상과 문화를 더욱 풍요롭게 채워나가길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수강 신청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통영리스타트플랫폼 홈페이지에서확인하거나 도시재생과로 문의하면 된다.

[ⓒ 파이낸셜경제신문 | 파이낸셜경제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