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2025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

광주/전남 / 김예빈 기자 / 2026-02-09 14:35:44
  • 카카오톡 보내기
민원서비스 전년대비 평가등급 한 단계 상승
▲ 영광군청

[파이낸셜경제=김예빈 기자] 영광군이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하는 2025년 민원 서비스 종합평가에서‘나’등급을 획득하며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전국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시도 교육청 등 308개 기관을 대상으로 민원행정 전략과 체계, 민원제도 운영, 국민신문고 처리, 고충민원 처리, 민원만족도 등 5개항목, 21개지표를 기준으로 민원 행정 전반을 평가한다.

영광군은 기관유형별 상대평가에서 상위 30%에 해당하는‘나’등급을 받았다. 특히, △ 국민민신문고 신속한 처리 체계 구축 △ 민원 취약계층 보호 및 장애인 편의 증진을 위한 배려창구 운영 △ 민원담당자 보호를 위한 대응체계 및 지원 강화 △ 군민과의 소통 확대 등 민원행정 전반의 개선 노력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영광군은 민원실 환경 개선과 안전한 이용 환경 조성을 추진해 2025년도 행정안전부 주관‘국민행복민원실’재인증을 받았으며, 주민등록 및 인감업무 유공 최우수기관과 전라남도 이송 민원처리 유공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군 관계자는“지난해보다 한 단계 높은 등급을 받은 것은 군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민원 처리 전반을 점검·개선해 온 노력이 성과로 나타난 것으로,앞으로도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민원행정을 지속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 파이낸셜경제신문 | 파이낸셜경제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