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쾌적한 학교 운동장 조성을 위한 ‘운동장 클리어 작업’ 실시

대전/세종/충남 / 김영란 기자 / 2025-09-12 14:25:06
  • 카카오톡 보내기
서령초·음암초 대상, 운동장 평탄화 및 잡초 제거로 학생들의 안전한 교육 환경 마련
▲ 서산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쾌적한 학교 운동장 조성을 위한 ‘운동장 클리어 작업’ 실시

[파이낸셜경제=김영란 기자] 서산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오는 2025년 9월 12일 오전에 서령초등학교와 음암초등학교 2개교를 대상으로 '운동장 클리어 작업'을 실시했다.

운동장 평탄화 및 잡초 제거를 중점으로 실시하여, 학생들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교육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작업이 진행됐다.

특히, 잡초로 인해 운동장 일부 울퉁불퉁해져 학생들의 활동 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산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단순한 행정 지원을 넘어 학교 현장의 실질적인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번 운동장 클리어 작업 역시 학교 시설 관리의 부담을 덜어주고, 교사들이 교육 활동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취지에서 계획됐다.

학교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작업을 통해 학생들이 더 안전하고 깨끗한 운동장에서 마음껏 뛰어놀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교가 필요로 하는 다양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서산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교 현장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학교가 본질적인 교육 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갈 방침이다.

[ⓒ 파이낸셜경제신문 | 파이낸셜경제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