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 2025년 주민자치 성과공유회 진행

인천 / 김기보 기자 / 2025-10-20 14:15:12
  • 카카오톡 보내기
▲ 부평구, 2025년 주민자치 성과공유회 진행

[파이낸셜경제=김기보 기자] 부평구는 지난 18일 부평구청소년수련관에서 ‘2025년 부평구 주민자치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각 동 주민자치회가 추진한 활동 성과를 공유하며, 주민자치센터 동아리 공연을 통해 주민 간 화합을 다지는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에는 동 주민자치회와 주민자치센터 동아리, 주민 등 400여 명이 참여했다.

먼저 주민자치 우수사례 시상식에서 청천1동 주민자치회의 ‘마을을 짓다·주민을 잇다’ 프로그램이 대상을 차지했다.

이어 ▲최우수상-십정1동 주민자치회(우리마을 치매는 우리가!) ▲우수상-삼산1동 주민자치회(교육과 자연이 함께하는 삼산1동 아름다운 동행 프로젝트)이 각각 선정됐다.

이후 진행된 동아리 경연대회에서는 주민자치센터 동아리 18개 팀이 참가해 열띤 무대를 선보였다.

주민자치센터 동아리 경연대회 부문에서는 ▲대상-두근두근 힐링난타(갈산1동, 난타) ▲최우수상-라인스타(삼산1동, 라인댄스) ▲우수상 -얼씨구 지화자 좋네 민요팀(부평4동, 민요·가락 장구), 희희락락(청천2동, 라인댄스) ▲장려상-부평3동 웃음치료(부평3동, 웃음치료), 불꽃줌마(부개2동, 다이나믹댄스) ▲노력상-에너지무브(산곡2동,다이어트댄스)가 선정됐다.

차준택 구청장은 “주민들의 열정에 아낌없는 박수를 보내며 오늘 대회를 통해 주민자치 프로그램이 더욱 활성화되고, 주민자치의 가치와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파이낸셜경제신문 | 파이낸셜경제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