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청양읍 정좌1리 마을회관 준공식 개최

대전/세종/충남 / 김영란 기자 / 2026-01-05 13:50:09
  • 카카오톡 보내기
▲ 청양군, 청양읍 정좌1리 마을회관 준공식

[파이낸셜경제=김영란 기자] 청양군은 5일 청양읍 정좌1리에서 마을회관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준공식에는 김돈곤 군수를 비롯해 군의원, 마을 지도자, 주민 등 70여 명이 참석했으며 ▲감사패 수여 ▲축사 ▲테이프 커팅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행사에서는 마을 발전과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헌신해 온 주민들의 노고를 함께 기리는 시간도 마련됐다.

정좌1리 마을회관은 기존 시설의 노후화로 불편을 겪어온 주민들의 생활 여건을 개선하기 위해 마을시설물 관리 사업의 일환으로 개축 추진됐다.

총 사업비 7억 원을 투입해 연면적 140㎡(1층, 약 42평) 규모로 조성됐으며, 지난해 6월 착공해 11월 준공됐다.

새롭게 정비된 마을회관은 주민회의와 각종 행사뿐 아니라 교육, 문화·복지 프로그램 등 다양한 공동체 활동이 가능하도록 기능을 강화했다.

또한 내부에는 주방, 화장실, 거실 등 편의시설을 갖춰 주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는 생활공간으로 마련됐다.

군 관계자는 “정좌1리 마을회관이 주민들의 일상 속 소통과 화합을 이끄는 거점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체계적인 마을시설물 정비와 생활환경 개선을 통해 군민이 체감하는 정주여건을 지속적으로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 파이낸셜경제신문 | 파이낸셜경제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