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찾아가는 보건복지 담당자 역량강화 교육 실시

제주 / 김영란 기자 / 2026-02-04 12:40:11
  • 카카오톡 보내기
업무 이해도 제고…통합사례관리 이론·시스템 교육 중점 운영
▲ 제주시청

[파이낸셜경제=김영란 기자] 제주시는 2월 4일 시청 1별관 회의실에서 읍면동 찾아가는 보건복지 담당자 55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2026년 상반기 인사이동 이후 신규·전보 인력의 업무 이해도를 높이고,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 체계를 확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현장 중심의 보건복지서비스 추진을 위한 대상자 발굴, 상담, 사례관리 등 실무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제주가치돌봄 사업 ▲통합사례관리 사업 ▲의료·요양 통합돌봄 사업 ▲복지사각지대 및 고독사 예방 사업 ▲복지자원관리 및 희망나눔캠페인 사업 등이 소개됐으며, 통합사례관리사를 통한 사례관리 이론 등 시스템 교육도 함께 운영됐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통합사례관리 이론과 전산 시스템 활용을 보다 비중 있게 다루고, 시스템을 활용한 대상자 관리 방법과 효율적인 사례관리 절차, 기록 방법 등을 구체적으로 안내해 현장 담당자들의 실무 능력 향상을 도모했다.

한혜정 주민복지과장은 “이번 교육은 인사이동 이후 업무 공백을 최소화하고, 읍면동 담당자들이 주민의 다양한 복지 욕구에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강화를 위해 지속적인 교육과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 파이낸셜경제신문 | 파이낸셜경제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