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하반기 신규채용자 안전보건교육 실시

광주/전남 / 김예빈 기자 / 2025-10-29 12:20:34
  • 카카오톡 보내기
안전한 근무환경조성 및 산업재해예방 역량강화
▲ 고흥군, 하반기 신규채용자 안전보건교육 실시

[파이낸셜경제=김예빈 기자] 고흥군은 지난 28일 고흥문화회관 송순섭실에서 2025년 하반기 신규 채용 공무원 및 기간제 근로자 등 70명을 대상으로 ‘2025년 하반기 신규채용자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산업안전보건법 제29조에 따른 근로자 안전보건교육으로, 신규 채용 직원이 직무 수행 중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 및 공직자의 안전의식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교육 내용은 ▲산업안전보건법 주요 내용 ▲지자체 사업의 작업 안전수칙 ▲작업전 안전점검회의 ▲사고사례를 통한 안전관리 등으로,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례를 활용해 근로자들이 작업 현장에 투입되기 전 반드시 숙지해야 할 실질적인 안전 지식 위주로 구성됐다.

특히 작업 전 안전점검회의를 통한 작업 절차를 파악하고, 체크리스트를 이용해 잠재적 위험요소를 사전 파악 후 부서 구성원과 공유함으로써 사고를 예방하는 과정에 중점을 두었다.

또한, 실제 사고사례를 활용해 실수 반복을 방지하고, 사고 예방의 중요성과 관리 능력 향상을 목표로 교육이 진행됐다.

군 재난안전과 관계자는 “공직에 첫발을 내딛는 신규직원들이 안전을 생활화하고, 자신의 건강과 타인의 안전을 함께 지킬 수 있는 공직자가 되길 바란다”며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인 교육과 점검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 파이낸셜경제신문 | 파이낸셜경제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