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순환운동교실 |
[파이낸셜경제=김기보 기자] 제천시보건소(소장 안순덕) 용두동 건강생활지원센터서는 시민들의 체력 증진과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을 위해 '남녀노소 건강플러스 순환운동교실 1기'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남녀노소 건강플러스 순환운동교실'은 근력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균형 있게 결합한 순환식 운동프로그램으로 구성해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등 만성질환을 예방,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운동 프로그램으로, 연중 총 4기로 나누어 운영된다.
건강생활지원센터는 1기 운영을 시작으로 2기(3월 중), 3기(6월 중), 4기(9월 중) 순으로 참여자를 모집해 만성질환 대상자에게 단계적이고 지속적인 신체활동 참여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2026년도 1기 참여자 모집 기간은 1월 5일부터 1월 16일까지이며, 모집 대상은 20세부터 65세까지의 제천시민 36명으로 신규 참여자를 우선 선발한다. 다만 65세 이상 참여 희망자의 경우 사전 상담을 통해 건강 상태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참여 가능 여부를 결정한다.
신청은 건강생활지원센터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모든 참여자는 프로그램 시작 전 체성분 검사와 혈압, 혈당 측정 등 기초 건강검사를 받는다. 시는 이를 통해 개인별 건강 상태를 미리 확인하여 시민들이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운동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제천시보건소 관계자는 “순환운동교실은 단기간 체력 향상에 그치지 않고, 시민들이 스스로 꾸준한 운동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중점을 둔 프로그램”이라며 “연중 4기 운영을 통해 보다 많은 시민들이 규칙적인 신체활동에 참여하고 건강한 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운영 일정 및 기타 신체활동 프로그램 관련 문의 사항은 제천시 건강생활지원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으며, 밴드 '건강을 나누다! 제천시 건강생활지원센터'를 통해서도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 파이낸셜경제신문 | 파이낸셜경제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