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포천시청소년재단, 인권경영위원회 위촉식·정기회의 개최 |
[파이낸셜경제=김기보 기자] 포천시청소년재단은 지난 24일 재단 차세대지도자실에서 2026년 인권경영위원회 정기회의를 열어 인권경영 기본계획 심의안을 의결했다.
인권경영위원회는 기관의 경영활동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인권침해를 예방하고, 인권을 존중·보장하는 인권친화적 경영체계의 운영과 이행 현황을 점검하기 위해 구성된 기구다.
이번 회의는 재단의 경영활동 전반에서 발생할 수 있는 실제적·잠재적 인권 위험을 사전에 파악하고 평가해 인권친화적 경영체계를 구축하고 지속가능한 발전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열렸다.
이날 재단은 위원 위촉과 함께 2026년 포천시청소년재단 인권경영 기본계획 심의안을 의결했다. 재단은 앞으로 인권 존중 문화 확산과 인권경영 실천 강화를 위한 활동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재단 경영전략실 관계자는 "인권경영위원회를 통해 재단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의 인권존중에 대한 인식 확산을 통해 청소년 및 시민들의 편안한 생활과 안전한 시설 이용이 이루어지도록 인권경영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 파이낸셜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