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2026 신성장 동력 TF팀 추진전략 보고회 개최

대구/경북 / 김지훈 기자 / 2026-01-15 10:25:19
  • 카카오톡 보내기
‘진정한 문경의 르네상스’를 향해 힘차게 달린다!
▲ 문경시, 2026 신성장 동력 TF팀 추진전략 보고

[파이낸셜경제=김지훈 기자] 문경시는 지난 14일 시청 제2회의실에서'2026년 신성장동력 TF팀 추진전략 보고회'를 개최했다.

신성장 동력 TF팀 보고회는 2022년 9월 문경시 정책기획단이 신설된 이후 매월 2회 개최하고 있으며, 형식을 탈피한 보고회를 통해 문경새재 케이블카, 문경새재 관광지 개발사업 등 총 26개의 핵심 전략 과제를 점검하고 완성도 있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이번 TF팀 보고회에서는 민선8기의 지난 3년 6개월동안 끊임없이 달려온 발자취를 되짚어보며, 선택과 집중을 통한 속도감 있는 사업추진으로 2026년 또 다른 기적을 향한 문경시의 도약을 위해 전력을 다해 나아가겠다는 굳은 결의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지금까지 신성장 동력 TF팀은 다양한 사업의 성공을 바탕으로 문경의 랜드마크와 정체성 확립에 기여했으며, 주요 사업으로는 문경새재 케이블카 조성사업, 문경새재 관광지 개발사업 등의 중점과제와 문경새재 야간 경관조명사업, 문경 감홍사과 프리미엄 프로젝트, 오미자 생산 재도약 프로젝트, 문화의 거리(닻별) 테마길 조성, 농산물 도매시장 건립 사업 등이 있다.

시는 앞으로도 TF팀 중심의 체계적인 사업 관리와 정기적인 성과 점검을 통해관광·체육·주거 분야를 아우르는 신성장 동력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고, 변화와 혁신을 선도하여 시민이 일상에서 체감하는 성과 창출에 행정 역량을 총동원할 계획이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2026년 병오년 희망찬 새해를 맞아 지금까지 다져온 기반을 확실한 성과로 연결해 미래를 향한 길을 넓혀가겠다”며, “진정한 문경의 르네상스를 향해 더 힘차게 전진하겠다”고 말했다.

[ⓒ 파이낸셜경제신문 | 파이낸셜경제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