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민원담당 공무원 업무 역량강화 교육 실시

사회 / 김영란 기자 / 2026-06-26 10:20:10
  • 카카오톡 보내기
모바일 AI 활용 민원응대 역량 강화 교육
▲ 성낙인 군수가 민원담당 공무원 역량강화 교육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파이낸셜경제=김영란 기자] 창녕군은 25일 민원담당 공무원 130여 명을 대상으로 민원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모바일 AI 활용 민원응대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AI의 주요 기능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AI를 활용한 민원 응대 체계 구축, 상황별 민원 응대 실전훈련 등을 핵심 내용으로 다뤘다.

성낙인 군수는 “빠르게 변화하는 행정환경에 맞춰 직원들도 새로운 기술을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므로 앞으로도 직원들의 전문성을 높이고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군은 2025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가’등급을 받고 재정 인센티브 6,000만 원을 확보했으며, 국민행복민원실 3회 연속 인증과 행정안전부 기관표창을 수상하는 등 민원행정 분야에서 우수성을 대외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 파이낸셜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