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정읍의 사계절을 담아주세요”...2026 관광 유튜브 공모전 개최 |
[파이낸셜경제=김예빈 기자] 정읍의 관광자원과 일상적 매력을 전국에 알리기 위해 정읍시가‘2026 정읍시 관광 유튜브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정읍의 사계절 매력을 전 국민의 다양한 시선으로 발굴·확산하고, 유튜브 영상 콘텐츠를 통해 관광 인지도를 높이며 전국 단위 방문 수요를 창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지난해 응모 실적을 분석한 결과에 따라 올해부터는 참여 대상별 구분을 없애고 창의성·작품성·활용성 중심의 통합 공모·시상 체계로 운영한다.
이를 통해 특정 부문 접수 미달 등 기존 한계를 보완하고 실제 관광 홍보에 활용 가능한 영상 콘텐츠를 안정적으로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공모 주제는 ‘정읍의 사계절 중 2개 계절 이상을 담은 자유 주제’로 전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참여할 수 있다.
출품작은 정읍 지역에서 촬영한 영상이 전체 분량의 80% 이상 포함돼야 하며 3분 이내 영상 또는 숏폼 콘텐츠도 출품할 수 있어 참여 접근성을 높였다.
시상 규모는 총 2560만원으로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과 함께 국립공원공단 내장산사무소장 특별상 등 총 8편의 작품을 선정해 시상한다.
수상작은 정읍시 공식 유튜브 채널과 SNS 등 각종 관광 홍보 콘텐츠로 활용될 예정으로, 일회성 이벤트가 아닌 지속적인 관광 홍보 자산으로 축적된다.
또한 국립공원공단 내장산사무소가 특별상 시상 기관으로 참여해 내장산을 포함한 정읍의 대표 자연 관광자원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도록 촬영 협조와 행정 지원을 병행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시민과 여행자의 시선으로 정읍을 새롭게 기록하고 공유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영상 콘텐츠를 통해 사계절 관광도시 정읍의 매력을 전국에 확산해 나가겠다”고 했다.
자세한 사항은 정읍시청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파이낸셜경제신문 | 파이낸셜경제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