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직업교육훈련 교육생 모집

부산 / 박영진 기자 / 2026-01-21 08:05:09
  • 카카오톡 보내기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을 대상으로 구인 수요 높은 직종 교육훈련 및 취업 지원
▲ 여성직업교육훈련 교육생 모집

[파이낸셜경제=박영진 기자] 부산시 여성회관은 '2026년 여성직업교육훈련'에 참가할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여성직업교육훈련’은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이 구인‧구직 수요가 높은 직종에 취업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성평등가족부에서 지정한 전국 새일센터에서 매년 구직여성의 직무능력 및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과정을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호텔객실관리사 ▲간호조무사 재취업실무(1기) ▲간호조무사 재취업실무(2기) ▲아파트 경리실무원 ▲통합실버케어복지실무 ▲에이아이(AI) 펫패션디자인(초급) ▲에이아이(AI) 펫패션디자인(심화), 총 7개 과정을 운영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총 7개 과정을 운영하며, 사전에 구직자‧구인 기업체 수요를 반영하여 편성했다.

지역 관광산업 확대 및 반려동물 관련 소비 증가에 따른 일자리 수요와 취업 진입 장벽이 낮은 구직자 수요를 반영한 ‘호텔객실관리사’, ‘에이아이(AI) 펫패션디자인’ 과정, 노인인구 증가에 따른 의료 및 돌봄서비스 수요와 공급 확대에 대응한 ‘간호조무사 재취업실무’, ‘통합실버케어복지실무’ 과정은 구직자들의 빠른 재취업 지원은 물론 관련 기업체에 양질의 인력 수급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교육 대상은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으로, 과정별 훈련생 20명을 모집한다.

수강료는 전액 무료이며, 참여촉진 수당과 교통비 등도 지원된다.

교육 참여자는 수강료 무료, 참여촉진 수당과 교통비 지급 등 각종 혜택을 받게 되며, 교육 수료 후 취업 달성을 위해 6개월 사후관리도 제공된다.

또한 취업에 성공한 참여자는 취업성공 수당 지급 혜택이 추가된다.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여성 구직자라면 여성회관 2층 부산새일센터를 방문하거나 '여성새로일하기'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접수 일정은 과정별로 상이하며, 자세한 사항은 여성회관 교육복지팀 또는 부산새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또한 ‘여성새로일하기’누리집의 직업교육훈련 신청 화면에서 교육과정 조회 및 신청이 가능하다.

한편, 부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부산새일센터)는 취업을 희망하는 모든 여성에게 다양한 취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취업 여성의 장기근속을 위한 사후관리와 여성 친화적인 기업환경 조성을 지원하고 있다.

이미경 시 여성회관장은 “지난해 부산새일센터 여성직업교육훈련 교육생 중 75퍼센트(%) 이상이 취업에 성공했다”라며, “부산새일센터가 우리시 여성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는 마중물로서, 앞으로도 여성직업교육훈련을 비롯한 여성 일자리 대표 전문기관으로 자리매김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 파이낸셜경제신문 | 파이낸셜경제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