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테우스자산운용, 경기도 용인시 콜드체인 물류센터 사업 추진

경제 / 전병길 기자 / 2022-05-11 14:11:38
  • 카카오톡 보내기

[파이낸셜경제=전병길 기자] 메테우스자산운용은 지난 4월 경기도 용인시 물류센터 개발사업을 위해 PFV를 설립하고 착공을 준비 중에 있다. 총 공사기간은 약 20개월로 2024년 2분기에 준공 예정이다. 

 


본 물류센터는 연면적 약 8,500평 규모로 지하 3층부터 지상 2층까지 전체 저온창고로 건축할 예정이며 지상 2층을 제외한 전층 접안 가능한 화주 친화적 구조로 설계되었다. 사업부지는 서울 양재IC까지 35km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최근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서용인IC 개통으로 서울 및 수도권 주요 소비권역에 1시간대로 접근이 가능함에 따라 저온 물류센터로서 최적의 입지를 갖추고 있다.

수도권 물류창고의 수요는 나날이 증가하고 있으며, 경기도 용인, 화성, 안성 등 서울 접근성이 높은 지역의 물류창고의 가치는 계속해서 상승하고 있다. 특히 본 물류센터는 서울 및 수도권역에 과일‧야채 등 신선식품을 당일 배송할 수 있는 물류창고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메테우스자산운용은 지난해 9월 진우리 도척냉동물류센터를 성공적으로 준공하여 매각하였으며, 본건 물류센터 외에 경기도 이천시, 경상북도 경산시, 경기도 고양시 등 다수의 물류센터 개발을 진행하며 물류창고 개발사업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파이낸셜경제 / 전병길 기자 goinfomaker@gmail.com 

 

 

 

[ⓒ 파이낸셜경제 | 파이낸셜경제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