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하이밍 주한중국대사 인사말 주...협력을 통해 난제를 해결해야

경제 / 전병길 기자 / 2021-12-08 13:01:17
  • 카카오톡 보내기

주한중국대사 초청 경총 회장단 간담회
싱하이밍 주한중국대사 인사말 주요 내용...협력을 통해 난제를 해결해야 



[파이낸셜경제=전병길 기자] 싱하이밍 대사는 "양국 정부는 방역 협력과 양국 관계발전에 대한 공통 인식을 도출했으며, 이에 따라 공동 방역 메커니즘을 수립해 인적 왕래를 촉진하기 위한 패스트 트랙을 우선적으로 실시하는 등 실효성 있는 제도를 마련했다”며 "이러한 조치로 양국 산업과 공급망의 정상적인 운영을 뒷받침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내년은 양국 수교 30주년을 맞이하는데, 논어에 서른은 ‘이립(而立)’이라고 한다"며 "서른살은 인생을 만들어 나가면서 빛나는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중요한 단계인 바, 서른의 문턱에서 양자 관계는 새로운 돌파구를 맞이하고 새로운 단계에 진입하게 되므로 개방을 통해 기회를 마련하고 협력을 통해 난제를 해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중국대사관은 국내 방역기준을 엄격히 준수하면서, 최선을 다해 재계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양국 경제교류를 지원할 것"이라며 "양국이 다자 무대에서 협력으로 보호무역주의에 대응하고, RCEP 등 다자 경제무역 협정을 활용해 경제 글로벌화를 추진해야 한다"고 밝혔다.

싱하이밍 대사는 "중국은 내년 2월 개최되는 베이징 동계올림픽을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며, 한국 경영계의 관심과 성원을 당부했다.

 

 

파이낸셜경제 / 전병길 기자 goinfomaker@gmail.com 

 

 

[ⓒ 파이낸셜경제 | 파이낸셜경제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