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선영 서울시교육감 후보 "국호 1호 아이들이 제안한 아동정책 공약 이루어줄 것"

정치 / 김윤정 기자 / 2022-05-24 20:20:09
  • 카카오톡 보내기
▲사진. 박선영 서울시교육감 후보 "국호 1호 아이들이 제안한 아동정책 공약 이루어줄 것"

 

[파이낸셜경제=김윤정 기자] 박선영 서울시교육감 후보는 24일 "국보 1호인 아이들이 제안한 아동정책 공약을 이루어줄 수 있으리라 확신한다"고 밝혔다.

박 후보는 이날 오후 선거캠프 사무실에서 열린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정책제안서 전달식에서 "우리 아이들의 요구사항을 귀담아 들었다"면서 "아이들과의 대화는 늘 즐겁고 가슴이 뛴다"고 소감을 밝히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날 어린이들이 직접 제안한 교육·학교 관련 아동정책공약들은 ▲교내 여가 시간 및 휴식 공간 확대 ▲다양한 폭력으로부터의 보호 ▲진로 상담 및 체험 활동 확대 ▲학생 지원체계 확대 ▲놀 권리 인식개선 등이다.

박 후보는 "아동을 시민의 한 사람으로 존중하며,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정책공약에 아동정책을 반영하고 반드시 이행하겠다"고 서약하기도 했다.

박 후보는 "우리 아이들 한 명 한 명이 국보 1호"라며 '0세부터 고등학교까지 모두 무상 공교육화'를 대표 공약으로 내세우고 있다. 학부모들에게 바우처를 지급, 무상으로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학부모들이 자녀가 다닐 교육기관을 스스로 정하도록 하겠다는 구상이다.

 

파이낸셜경제 / 김윤정 기자 goinfomaker@gmail.com 

 

 

 

[ⓒ 파이낸셜경제 | 파이낸셜경제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